로고

성남시 ‘제25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체험·홍보·판매 아우른 행사, 식품안전 인식 제고 기대

이민우 | 기사입력 2026/05/08 [23:34]

성남시 ‘제25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체험·홍보·판매 아우른 행사, 식품안전 인식 제고 기대

이민우 | 입력 : 2026/05/08 [23:34]

[경기좋은신문] 58() 오전 10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성남시청 한누리실과 누리홀, 야외광장에서 성남시 25회 식품안전의 날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식품안전의 날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식품단체 10개소, 식품업체 24개소, 자매결연 4개 시·(고성군, 아산시, 울릉군, 원주시) 포함 11개소 등, 51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식품정보·체험안전관, 카페와 베이커리 특별관, 식품업체 이벤트 홍보관 운영이 이뤄졌으며, 임종철 성남시 부시장(시장 권한대행)과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시의장 직무대리)를 비롯한 약 2,500명이 참석했다.

 

야외부스 행사가 본격적으로 열리기 전에 성남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는 오전 1040분부터 1130분까지 식품안심식품안전의 날 행사기념식이 열렸다.

 

기념식은 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식품안전 유공자 표창 수여, 추진위원장 기념사와 내빈 축사, 식품 안전 다짐(결의문 낭독)으로 간소하게 치러졌다.

 

임 부시장은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의 안전은 결코 타협할 수 없는 가치이므로,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이것이 우리 성남시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성남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촘촘한 식품 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고 밝혔다.

 

안 부의장은 우리 삶의 세 가지 요소를 의식주라고 부르는데, 그중에서도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식()은 근본이자 단연 으뜸입니다.”, “먹는 것이 곧 사람이다. 라는 말처럼 안전한 먹거리를 마음껏 즐기시며, 활기 넘치는 5월의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는 축사를 남겼다.

 

한편 야외광장에서 열린 행사는 크게 세 가지의 주제로 나뉘었다.

 

야외광장 (의회동 홍보관 A)에서는 알고보자식품 정보·체험 안전관이 들어섰고, 야외광장 너른못(분수대 앞 C)에는 즐겨보자카페·베이커리 특별관이 열렸으며, 야외광장(정문 출입구 옆 A존과 정문 앞 B)에서는 함께하자식품업체 이벤트·홍보관이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이처럼 시민들에게 체험형 안전교육과 지역 식품산업 홍보가 다양하게 결합된 형태로 발전되어 나갔다.

 

 

▲ 성남시 ‘제25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

 

▲ 이영광 성남시소상공인연합회장(성남시 유도회장)

 

▲ 유공표창 수여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 중인 임종철 성남시 부시장

 

▲ 기념사를 전하는 천성욱 (사)성남식품협회 회장(행사 추진위원장)

 

▲ 축사를 전하는 임종철 성남시 부시장

 

▲ 축사를 전하는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

 

▲ 왼쪽부터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시의장 직무대리), 이영경 의원, 강상태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의원

 

▲ 왼쪽부터 여병양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부이사장, 안규진 (사)성남 도시형소공인협의회 회장, 김선웅 성남시위생단체장협의회 회장

 

▲ 식품 안전 다짐(결의문 낭독)

 

▲ 행사 주요 관계자 단체 사진

 

▲ 야외행사 1

 

▲ 야외행사 2

 

▲ 야외행사 3

 

▲ 야외행사 4

 

▲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

 

▲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 최미경 성남시의회 전 의원과 서은경 성남시의회 의원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문화/예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