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선수단, 제72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 순위 3위 기록”

다음 대회에서는 반드시 종합 순위 1위에 오르길 바라며...

이민우 | 기사입력 2026/04/23 [16:07]

“성남시 선수단, 제72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 순위 3위 기록”

다음 대회에서는 반드시 종합 순위 1위에 오르길 바라며...

이민우 | 입력 : 2026/04/23 [16:07]

▲ 제72회 경기도체육대회 2026 광주와 제16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6 광주 홍보 포스터

 

▲ 제72회 경기도체육대회 2026 광주에서 성남시선수단이 종합 순위 3위를 거둬 시상대에 오른 이용기 성남시체육회장과 안성근 성남시 교육문화체육국장

 

▲ 제72회 경기도체육대회 2026 광주에서 종합 순위 3위에 오른 성남시 선수단

 

▲ 제72회 경기도체육대회 2026 광주에서 성남시 선수단이 거둔 종목별 순위와 점수

 

 

[경기좋은신문] 성남시 선수단이 경기도 광주시 일원에서 열린 72회 경기도체육대회 2026 광주에서 총점 28,632점을 획득하며 종합 3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4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열린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이 참가해 27개 종목(정식 25, 시범 2)에서 경쟁을 펼쳤으며, 성남시는 정식 25개 종목에 473명의 선수가 출전해 전 종목에 걸쳐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였다.

 

종합 순위는 화성시가 1, 수원시가 2위를 기록했으며, 성남시는 치열한 상위권 경쟁 속에서도 꾸준히 점수를 확보하며, 끝내 종합 3위의 순위를 지켜냈다.

 

특히 복싱·볼링·골프·배드민턴 종목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육상은 종합 2, 소프트테니스·바둑·야구·사격은 종합 3위를 기록하는 등 주요 종목에서 고른 활약을 펼쳤다.

 

여러 종목에서 꾸준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종합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성남시 체육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번 성과는 체계적인 훈련과 지도자들의 헌신, 종목단체와 체육 관계자들의 협조가 함께 만들어낸 결과로, 경기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한 선수들의 노력이 더해졌다.

 

이용기 성남시체육회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선수단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선수 육성 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확인된 종목별 경쟁력을 바탕으로 선수 육성과 현장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다가오는 2027년에는 시승격 38주년을 기념해 경기도 오산에서 제73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열린다.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