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성남하이테크밸리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미디어광장 개장」

산업단지 내 열린 문화 공간 조성 통해 워라벨 실현과 보행문화 확산 기대

이민우 | 기사입력 2025/09/21 [16:07]

성남시, 성남하이테크밸리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미디어광장 개장」

산업단지 내 열린 문화 공간 조성 통해 워라벨 실현과 보행문화 확산 기대

이민우 | 입력 : 2025/09/21 [16:07]

▲ 2025 하이테크 & 푸드페스타 홍보 포스터

 

▲ A구간_2_미디어월_1

 

▲ B구간_1_진입부 쉼터

 

▲ 신상진 성남시장

 

▲ 장재진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경기좋은신문]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929일 오후 530, ‘성남하이테크밸리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의 핵심구간인 미디어광장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디어광장 개장식은 산업단지 내 근로자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열린 문화공간이자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근로자들의 워라밸 실현과 보행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과 시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성남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과 경과보고, 시장 기념사와 축사, 미디어 월 제막식과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후에는 미디어광장 시찰과 축하공연, 그리고 근로자 노래자랑이 이어져 현장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개장식을 기념해,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는 하이테크 & 푸드 페스타를 개최하여 문화공연, 기업홍보부스, 체험프로그램, 먹거리마당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성남하이테크밸리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사기막골로 62번길과 둔촌대로 457번길, 그리고 갈마치로의 총 1.2km 거리에 야간경관 특화, 미디어광장, 디자인담장 리모델링, 쉼터조성 등을 통해, 산업단지의 보행경관과 환경을 개선한다.

 

이번 미디어광장 개장을 시작으로 20266월 사업이 마무리되면, 성남하이테크밸리는 낮과 밤이 모두 활기찬 산업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개장하는 미디어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야간경관계획은 근로자와 지역주민이 일터와 일상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문화 공간과 산단 내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매우 커다란 기대감으로 작용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하이테크밸리 미디어광장 개장을 통해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이 휴식과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앞으로도 청년이 머물고 싶은 산업단지,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장재진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성남시의 혁신적 정책과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립니다.”면서 오늘의 행사를 기점으로 하이테크밸리가 성남시민과 함께 하는 상생과 협력의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오리엔트 그룹 장재진 회장은 지난 3()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하였다.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