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성남시는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이렇게 3개구 50개 행정동으로 이뤄졌으며, 2024년 9월 기준 성남시 전체 인구는 91만 4,832명이고 이중에 분당구 인구가 47만 312명으로 가장 많다.
이러다 보니 분당구 국회의원 선거구는 분당갑과 분당을로 나뉘어, 현재 분당갑은 안철수(4선), 분당을은 김은혜 국회의원(재선)의 지역구이며, 서정주 분당구청장이 행정수반으로서 그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다.
10월 26일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이 저 멀리 끝없이 펼쳐진 상태의 천당 밑에 분당에서는 2024 분당구 체육대회 및 한마음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이날은 평소 보다 약간 더 높은 기온을 나타내다 보니, 체육대회를 진행하기에는 조금 덥다는 느낌마저 들었다.
순수한 어린 아이들의 마음으로만 생각한다면, 천당 밑에 분당에 사는 사람들은 어깨 한가운데에 커다란 백색 날개가 달려 있고, 하늘을 날으며 순간이동까지 하는 멋진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는 도시로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그것은 그저 우리가 흔히들 주고받는 농담에서 비롯된 얘기이며, 분당구민들은 대한민국의 여느 국민들과 다름없이 순수하고 선한마음을 갖고 무척 성실한 삶을 살아가고 있을 따름이다.
2024 분당구 체육대회 및 한마음축제가 열린 정확한 위치는 분당구청 잔디광장 및 문화의 거리였다.
이 행사의 주최와 주관은 분당구 체육대회 및 한마음축제 통합추진위원회고, 후원은 성남시 분당구가 맡았다.
식순에 의해 이날 오전 9시부터 9시 30분까지는 고적대 마칭쇼와 성남시립국악단의 공연이 열렸다.
또한 개회식과 명랑운동회(낙하산 릴레이, 복불복 비행기 레이싱, 축하박 터트리기 등)이후, 오후 12시 30분부터 2시까지는 중식시간이었다.
그리고 중식을 끝마친 뒤에는 한마음축제가 열렸고, 마지막으로 폐회식이 열리며 모든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는 4차산업 체험존, 포토존 및 스티커 타투 체험, 펀 앤 조이 체험존, 심폐소생술 체험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부스 운영도 함께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은 분당구민의 화합과 소통을 강조했고, 특히 분당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선정이 해마다 1만 2천 세대씩 공정하게 순차적으로 고루 진행되니, 혹시 선도지구 선정에서 제외가 되더라도 너무 서운해 하거나 안타까워하지 말라는 신신당부를 해왔다.
2024 분당구 체육대회 및 한마음축제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안철수 분당갑, 김은혜 분당을 국회의원,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분당갑,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분당을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과 시민 약 5천명이 참석하며, 그 열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한마음축제의 피날레는 초대가수 김완선과 김수찬이 그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날도 여지없이 신상진 성남시장은 각 동별 행사부스를 일일이 전부 다 찾아다니며 시민들과 정겨운 인사를 나누고, 때로는 그들의 손을 부여잡은 채, 다정다감한 모습으로 기념촬영마저 진행하고 있었다.
지난 19일에 열린 2024 중원구 체육대회 제 17회 중원한마당축제에 이어, 이처럼 26일에는 2024 분당구 체육대회 및 한마음축제가 열렸고, 다가오는 11월 2일에는 제 51회 수정구 시민체육대회 제 19회 수정숯골축제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운동장(산성동)에서 개최된다.
이렇게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인 성남은 시민참여형 체육대회를 각 구별로 순조롭게 진행하며, 대 시민 소통과 화합, 그리고 도시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끊임없이 진행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